서브메뉴 바로가기

내용 바로가기



본문내용

대구가톨릭평화방송 FM 93.1 MHz

게시판

대구가톨릭평화방송

후원회 가입 및 문의

생명의 빛이신 주님과 사랑을 함께 나눕니다.

053) 251 - 2630

후원회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이 표는 게시물 상세보기를 나타낸 표입니다.
제 목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 참여
작성자 대구PBC 작성일 2020년 4월 28일
내 용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 참여]

티끌이 모이면 태산이 되고, 정성이 모이면 하늘이 감동합니다.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위중한 시기에 국민들의 정성을 하늘까지 모으기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김정우 신부님의 추천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한 대구가톨릭평화방송 사장 이상재 가스톨 신부입니다.

공자님은 논어 ‘술이(述而)〉’편에서 “세 사람이 길을 가면 그 중에 반드시 나의 스승이 있다(子曰,  三人行 必有我師焉)”고 했습니다. 좋은 사람에게서는 좋은 점을 본받고, 나쁜 사람에게서는 나쁜 점을 살펴 타산지석(他山之石)으로 삼아야한다는 가르침이었습니다. 어떤 경우든, 자신의 성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코로나 세상은 힘겹고 두렵지만, ‘코로나19’라는 거울로 삼아 우리들 삶의 모습을 되돌아보아야 합니다. 길을 잃었을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You are Here!” 자신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꽃들에게 희망을』의 작가 트리나 폴러스가 경계하던 ‘애벌레 자신들의 몸으로 탑 쌓기 놀이’ 그것이 코로나 19라는 거울에 비친 우리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세상의 주인이 되어버린 황금, 그 황금의 탑을 향해 숨차도록 오르는 모습이 우리 모습이 아니라고 외칠 수 있겠습니까? 사람이 먼저라고요? 사람의 욕심이 앞서 가니까,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함께 몸살을 하는 겁니다.
속도보다 중요한 건 ‘방향’입니다. 애벌레의 삶을 버리고, 나비가 되는 과정을 밟기 시작해야 합니다. 창조의 질서, 천지인(天地人)의 순서를 지켜야 합니다. 비싸게 값을 치른 ‘코로나19’가 대한민국의 행복에 보탬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 모습을 확인하는 거울로 삼아야 합니다. 그 무엇에도 흔들리지 않는 행복한 대한민국의 초석으로 삼아야 합니다.

#행복하자 대한민국 !
#천지인(天地人) 순서를 지키자
#사람이 먼저다 - ✘
#하늘 땅, 함께 가자 - 0

대구가톨릭평화방송 직원 모두는 하늘과 땅과 사람의 순서가 지켜지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향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다음 주자로
서울가톨릭평화방송 사장 조정래 시몬 신부님
부산가톨릭평화방송 사장 박명제 베네딕토 신부님
대전가톨릭평화방송 사장 백   현 바오로 신부님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릴레이 참여방법>
손글씨로 응원 문구를 써서 사진을 찍고 SNS에 포스팅한 후 다음 주자를 추천해주시면 됩니다.

#코로나19극복을위한희망캠페인릴레이참여
#행복하자대한민국 !
#천지인(天地人) 순서를 지키자
#사람이먼저다 - ✘
#하늘땅, 함께 가자 - 0

이 표는 이전글,다음글를 나타낸 표입니다.
이전글 2020년 시무미사 봉헌